티스토리 뷰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먹으려고
이마트에서 재료 쇼핑했어요~

 

양파는있고
애호박

고추
감자
버섯
...
사려는데 다 묶음으로 팔고
양도 많더라구요!!!!

 

저희는 신혼부부라 2인가정이고
평일에는 모든식사를 거의 밖에서 해요

 

그래서 항상 다못먹고
썩어서 버렸어요ㅠㅠ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남는 재료가 너무 아깝고
음식물쓰레기가 싫었는데요

 

딱 좋은 아이템을 찾았어요!!!!!

 

 

 

 

 

 


이마트

된장찌개 재료세트

 

 

 

 

 

 

야채코너 옆에
다양한 찌개나 음식을
2-4인용으로 해먹을만큼
요리재료 세트로 나온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된장찌개재료

가격

 

 

 

 

 

한 팩에 4,980원

 

 

 

 

 

 

 

유통기한은 10일이 좀 넘구요

재료내용은

 

된장국소스

두부 감자 팽이버섯

애호박 양파 홍고추 대파

 

 

 

 

 

 

 

된장찌개 소스에는 된장과 소금부터

향미증진제인 L-글루탐산나트륨

조미료까지 들어있네요ㅎㅎㅎ

 

 

농산물의 원산지는 국산이고

이마트에서 나오는거라

(주)신세계푸드에서 만들었어요.

 

 

 

 

 

내용물을 자세해 살펴볼까요

 

 

 

 

된장국소스 1팩

두부 반모

감자 1개

팽이버섯 1팩

애호박 1/4개

양파 1개

홍고추 2개

대파 1/3대

 

 

 

 

 

 

 

 

 

 


된장찌개 재료손질

 

 

(오늘의 레시피 참고)

 

 

 

 

 

애호박을 4등분해서 썰어주세요

양파와 감자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두부를 물기가 빠지도록 체에 올려두고

적절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대파를 얇게썰고

홍고추는 어슷썰었어요

팽이버섯은 아래 뿌리쪽은 제거하고 4등분

 

 

 

 

 

 

 

 


차돌박이 된장찌개 끓이기

 

 

 

차돌박이를 먼저 볶아주세요

애호박과 감자, 양파 순으로

고기 기름에 볶다가

물넣고 된장찌개 소스를 넣어줍니다.

센불로 끓이다가 두부넣고

나머지 재료를 다 넣었어요~

 

 

 

 

 

 

파랑 홍고추는 마지막 단계에 넣어주고

다시 푹 끓여주면 찌개 완성!!!!

 

 

 

 

 

 

그럴듯하게

맛있어 보이게 잘 끓여졌어요~~~

 

 

 

 

 


시댁에서 받은 밑반찬과

남편이 구운 스팸

그리고 오늘의~~~ 차돌 된장찌개!!

 

 

 

 

 

정말 잘 든든하게 먹었어요!!!!

 

 

이렇게 먹고도 1인분으로 한번 더 먹었으니까

저정도 퍼서 먹으면

딱 3인분 양이에요~

 

 

 

 


이마트 된장찌개재료 세트

솔직후기

 

 

구성 ★★★★★

1-2인 가족이 주말에 해먹을정도라서

너무너무 좋아요! 꼭필요한 제품

소스 ★★★

다 넣으면 강할것같아서 1/4는 남겼구요

아무래도 MSG가 들어갔으니 별좀 뺐어요..

맛 ★★★★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별하나는 위와 같은 이유로..ㅋㅋ

신선도 ★★★

다른건 다 괜찮았는데

곰팡이도 피고 겉부분은 썩었었어요...

다 걷어내고 잘사용했으니 문제없었어요

박스에 들어있으니 습했나보네요ㅠ

재구입의사 ★★★★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이유와

적당한 재료양, 맛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