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삭하게 만든 부추전 레시피

 

 

 

 

파티음식으로 월남쌈을 하고 남은 재료인

부추!!!!!!!!!!

 

전을 할때 바삭하게 하고싶은데

매번 실패하는 저입니다ㅠㅠ

 

 

이번에는 성공하고 말거라는 다짐으로

만개의 레시피를 뒤져봅니다 ㅋㅋㅋㅋㅋ

 

 

 

 

 

 

 

 

 


만개의 레시피

 

저의 요리 선생님 ㅋㅋㅋㅋ

 

 

오늘의 요리

"부추전" 검색!

 

 

 

 

 

 

바삭!!

부추전!!

 

 

이말에 꽂혔고

별 다섯개

리뷰많고

조회수많고

이거다!!!!!!!!!!!!!!!

 

 

 

 

 

 

 


부추전 바삭하게 만드는 법

만개의 레시피

by 따봉이kitchen

 

 

 

 

 

 

 

 

 

저희 집에는 

재료중에 깻잎이 없어서

부추를 좀더 준비했어요

 

그리고 청양고추도 없어서
그냥 고추로 넣었고

양념간장에 베트남고추를 넣었어요~

 

 

 

 

 

 

 

 

 

 

 

 

 

재료준비가 끝났으면

레시피를 살펴보면서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시작합니다!!

 

 

 

 

잘라놓은 양파, 고추와

부침가루, 계란, 물, 소금을 

레시피의 정량대로 넣었어요

 

 

 

 

 

 

 

 

잘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줍니당

 

 

 

 

 

 

 

 

부추를 잘 잘라서준비하고

 

 

 

 

 

 

 

 

반죽에 넣습니다!!!

 

 

 

 

 

 

 

 

반죽

+

부추

 

 

 

 

 

 

 

 

 

(본 경험과 답답합으로인해)

섞으면서 물을 더넣고 싶은마음

X100000000

 

 

 

하지만 참습니다

조심조심 섞어주세요

하다보면 섞입니다

바삭한 부추전을 만들기 위해서!!!!!

 

 

 

너무 묽으면 저희가 원하는

바삭한 부추전이 안된대요ㅠㅠ

 

 

 

 

 

 

 

 

 

이제 전을 부쳐볼까요~~

총 3판이 나오구요

 

글 마지막에는

많이 망해보고 이번에 극 성공한 저의

바삭한 부추전 만드는 팁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부추전

 

 

 

잘 만들어놓은 부추전 반죽을

팬에 올려서

얇게 펴줍니다

 

 

 

 

 

 

 

 

묽지않아서 잘 안펴져요ㅠㅠ

하지만 뒤집개와 납작주걱으로 눌러주면서 펴줍니다

 

 

 

 

 

기름도 충분히 하면서 끝까지 익혔더니

짜잔!!!!!!!!!

 

 

 

 

 

 

 

 

비주얼 괜찮죠???????

성공한거 같나요??????

 

 

 

 

 

 

 

 

혼자 만든 전의 첫 성공기!!!!!!

 

 

 

 

 

 

 

 

만들어둔 양념간장에 찍어서

냠냠

뇸뇸

 

 

 

 

 

 

 

 

 

 

 


부추전 찍어먹는

양념간장 만드는 법

만개의 레시피

by 따봉이kitchen

 

 

 

 

 

 

 

 

파는 생략하고

청양고추대신

베트남고추를 잘라서 넣었어요

 

그리고 다른 재료는

정량대로 만들었어요

맛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실패 노노

 

 

 

 

 

 

 

 

 

바삭바삭한 부추전

 

 

 

 

남은 반죽으로

두번째, 세번째도 만들었어요~

바삭하게^^

 

 

 

 

 

 

마지막 전은 두번째 하고 바로했더니

후라이팬의 열기조절이 안되서

조금 탔어요^^......ㅎㅎㅎ

그래도 바삭하게 잘되어서

남편이랑 둘이 3판을 다 헤치웠네요!

(남을줄 알았는데........ㅋㅋㅋㅋㅋㅋ)

 

 

 

 

 

 

만개의 레시피에서 나온 팁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의

바삭바삭에 성공한 부추전

팁을 드립니다!!!!!!!!!!!

 

 

 

 


바삭한 부추전 만드는 방법

TIP!

 

 

 

1.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세요.

하다가 부족하면 더 넣어주세요

튀기듯이 해야 바삭해져요~!

(건강생각한다고 적게했다가 과거에 항상 망한 1인)

 

 

 

2. 전을 얇게 최대한 얇게 펴주세요.

반죽이 묽지않아서 피는게 어려웠지만

최대한 펴줘야 잘익고 바삭해요~

 

 

 

3. 속까지 익을 때까지 오래 조리해주세요.

타지않게 약한불로 오래두세요~

끝까지 기름 충분히!!!

가운데까지 바삭한 부추전이 되고있어요^^

 


 

 

 

 

 

 

이제 그만 망치고

팁 꼼꼼하게 숙지하시고

맛있고 바삭바삭한 부추전

바삭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드세요~~~~~~~~

 

 

 

댓글